본문 바로가기
맛집

동대입구 맛집 남소영가마솥 이베리코와 곱창전골 먹고왔어요

by 맛집고램 2023. 10. 23.
반응형

동대입구에는 은근히 맛집들이 많이 모여있습니다. 족발거리부터 다양한 가게들이 모여있는 이곳은 학생들이 먹기에도 좋은 가성비 좋은 식당들이 많은거 같습니다. 동대입구에 남소영가마솥이라는 맛집이 있다고 하길래 오랜만에 친구들을 만나서 방문해보았습니다. 한우전문점이라고도 하는데 솔직히 한우자체가 워낙 비싸기 때문에 저는 다른메뉴들로 먹어보았습니다.

 

남소영가마솥

남소영가마솥

남소영가마솥 외관입니다. 동대입구에서 5분정도 걸어가면 바로 보입니다. 지나가다 맛있는 빵집도 있고 커피숍도 있고 음식점들도 즐비해있습니다. 만약 제가 이 근처를 산다면 이곳에서 많은 음식들을 먹을 수 있었을텐데 아쉽기도 합니다. 그만큼 맛있는곳도 많이 보였습니다.

 

외관앞에 한우메뉴들이 적혀있습니다. 지나가다보면 여기가 남소영가마솥이구나 하고 바로 알 수 있는 비주얼입니다. 내부는 따로 찍진 못했는데 내부도 생각보다 넓고 사람들도 많았습니다. 저는 이베리코와 곱창전골을 주문했는데 그 외 메뉴들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남소영가마솥 메뉴 및 가격>

 

스페인 베요타 이베리코 모듬한접시

이베리코와 곱창전골을 시켰는데 자리특성상 먼저 이베리코 먼저 먹고 그 다음 곱창전골을 먹으라해서 그렇게 하기로 했습니다. 스페인 베요타 이베리코 모듬한접시는 600g입니다. 저는 3명에서 갔는데 3명에서 충분히 먹을 양인거 같았습니다. 1인 200g 에 2만원정도 되는건데 조금 특별한 음식이라 생각하면 그렇게 비싼거 같지도 않습니다. 어쨋든 고기는 직접 구워주십니다. 때깔이 아주 좋았습니다. 부위는 물어보진 않았는데 저는 저 잘게썰린 고기가 맛있어 보였습니다.

 

남소영가마솥 이베리코

고기가 노릇노릇하게 구워지는 모습입니다. 고기들을 잘게잘게 자르니 양이 많습니다. 아 참고로 기본반찬들도 아주 많습니다. 게장도 나오고 도라지, 명이나물도 나오고 왠만한 기본찬들은 풍성하게 나와서 좋았습니다. 

 

고기가 거의 다 익어갈때쯤 양파와 버섯도 잘게 잘라서 구워주십니다. 굽는데 시간이 조금 걸리는거 같긴했는데 오래만에 친구들과 이야기를 하면서 기다리다보니 딱 먹기 좋은 타이밍이었던거 같습니다.

 

고기를 먹어보았는데 아주 고소합니다. 일반 삼겹살보다 조금 더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을 가지고 있어서 제가 딱 좋아하는 스타일이었습니다. 이베리코가 돼지고기라고 하는거 같긴한데 삼겹살과는 또다른 맛이라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남소영가마솥 곱창전골

고기를 다 먹고 곱창전골을 시켰습니다. 고기도 양이 많아서 곱창전골은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양이 엄청 많습니다. 가격이 1인분 9천원인걸로 기억하는데 정말 푸짐했습니다. 저는 대창이 들어간것을 기대했는데 소곱창이 들어있었습니다. 소곱창보다는 대창을 더 좋아하는 저로써는 조금 아쉽긴했지만 그래도 국물이 칼칼하니 소주한잔하기 딱 좋은거 같습니다.

 

참고로 곱창을 주문하면 가마솥밥도 같이 나옵니다. 밥이 찰지고 쫀득쫀득해서 아주 맛있습니다. 밥을 먼저 덜어내고 안에 뜨거운물을 부어서 익혀준 누룽지도 맛있습니다. 1부터 10까지 전부 만족스러웠습니다.

마무리하며

오늘은 동대입구 맛집 남소영가마솥 가게를 방문해보았습니다. 친구들과 밥과 술한잔하기 딱좋았고 점심에도 들르고 싶을정도였습니다. 가성비가 무척 좋았던 남소영가마솥. 동대입구에서 술한잔 하실 분들은 한번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다음에 더 맛난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같이보면 좋은글

👇 을지로 신동궁 감자탕 뼈숯불구이

 

을지로 신동궁 감자탕 뼈숯불구이 먹고왔어요

날씨가 선선해지면서 조금은 색다른 음식을 먹고 싶은 날이었습니다. 을지로에 맛있는 맛집이 있다고 하여 추천을 받아서 을지로로 향했습니다. 신세계 본점에서 10분정도만 걸으니 바로 을지

minhyolin415.tistory.com

👇 김해 맛집 가야미학 파인다이닝

 

김해 맛집 가야미학 파인다이닝 런치코스 먹고 온 후기

김해에 다녀왔습니다. 김해에 밥을 먹으러간것은 처음인것 같은데요. 김해에 가야미학이라는 곳이 생겨서 방문을 하게 되었어요. 언제 생겼는지는 정확하게 모르겠지만 부모님께서 가고 싶은

minhyolin415.tistory.com

 

댓글